회사소개

DUNLOP

> 회사소개 > 브랜드소개 > DUNLOP
브랜드 소개
브랜드 소개

John Boyd Dunlop

영국인 수의사 출신으로 1888년에 고무 공기타이어를 발명하며 자동차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또한, 말레이시아에 대형 고무나무 밭을 경영하면서 타이어 계량에 평생을 헌신하였다.

Brand History

던롭이라는 브랜드명은 타이어의 아버지로 불리는 영국의 발명가 존 보이드던롭에서 따왔다. 그는 1888년 세계 최초로 공기타이어를 발명하고 이듬해 던롭 공기타이어 회사를 설립하고 고무 공장을 세워 타이어 시장을 석권했다.
던롭社는 1909년 타이어 기술을 확장해 현대적 개념의 골프공을 생산하기 시작한다.
당시의 볼은 표면에 일정한 간격의 돌기가 있었는데, 그것이 기술 진보에 따라 네모 모양의 돌기형으로 바뀌었고, 1910년 던롭은 세계 최초의 딤플 볼을 제작하였다.
던롭 브랜드는 20세기에서 가장 성공적인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으며, 스포츠 역사에 길이 남는 레전드 선수들이 사용한 브랜드로 많은 스포츠 팬들에 기억에 남아있다.
던롭의 혁신적인 제품과 성과는 던롭을 기술중심의 브랜드로 잘 알려지게 하였으며, 이러한 기술발전은 그들이 기술중심의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렇듯, 던롭 스포츠는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스포츠 제품들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DUNLOP Racket

던롭의 테니스라켓은 1954년 첫 윔블던 우승을 시작으로 시장을 장악하며 60년대 윔블던 출전 선수 중 60%이상이 던롭 라켓을 사용하는 등 80년대까지 수 많은 전설적인 선수들을 배출하며 테니스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이전까지 일반적으로 압축성형 방식으로 라켓을 제작했던 것과 비교하여 던롭은 세계 최초로 사출몰딩 방식을 이용하여 만든 라켓(Dunlop Max 200g)을 선보였다. 이 혁신적인 라켓 기술을 통해 1985년에는 영국 정부에서 수상하는 Queen’s Award의 기술발전 업적 부문을 수상하였다.
이러한 명성은 스쿼시에서도 이어져 세계 유수의 선수들이 던롭의 스쿼시 라켓을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90%가 넘는 독보적인 볼 점유율을 유지하는 등 World No.1 in Squash 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라켓 분야의 오랜 전통과 축적된 기술들을 바탕으로 배드민턴 라켓시장에도 진출하여 공격적으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